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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GDN 웨비나] 대략정리

향기캡슐다우니 2021. 4. 15. 22:57


<GDN 웨비나>
1.인지와 고려부터 전환극대화 노리기
2.유저와의 모든 터치포인트에서 전환유도하기
3. 장기적 지속적성장을 위한

=>
▶▶▶스타터팩
-첫번째 솔루션
액션을 위해선은 그동안 트루뷰 포액션을 강조
직접적인 유입및 전환까지 유도했었음
한단계 더 발전한 비디오 액션캠페인

VAC는 반드시깔고가야할 솔루션

-디스커버리
홈피드 내에 
VAC+디스커버리를 항상 함께해~~~ 



<적절한 입찰방식> 2가지
구매당 단가를 이만큼 정도는 맞추기 위해 노출해라

<전환성과분석시 고려할 점>
영상광고 측정방식 1.클릭후 전환 / 2. 영상시청후전환
=>두가지 모두 유튜브광고를 통한 측정 =>두가지를 모두 포함햇거 전환으로 집계할 것


우수한 전환성과를 위한 베스트
1.구매전환보다는 라이트한 전환 위주로 할 것
회원가입이나,페이지방믄,버튼클릭먼저 전환셋팅해라
앞단계부터 양과 질을 늘려가야하기 때문임

2.잠재고객 타겟팅
리마케팅 모수
3. 입찰가 예산  조정
우리 상품 구매당단가를 2만원을 맞추고 싶다면 단가당 24000원을
일예산의 경우 20만원 이상
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오후 2:57 2021-03-23

▶▶▶ 부스터팩
유튜브 
비디오액션캠페인으로 한번+비디오 디스커버리로 한번 더 해서 셋팅

유튜브내 광고를 시청하고 미뤄둔 고객을 잡기 위해서는
조금 더 긴 호흡으로 가져가야 함. 고객 여정에맞춰 먼저 떠ㅏ올릴 수 있도록
탐색중인 순간을 놏치지 않게


부스터팩을 구성하는 3가지 (스마트/검ㅅ객/스마트쇼핑)
*스마트 디스플레이 캠페인
 -> 일예산을 넉넉하게 해ㅔ서 많은 초기 데이터를 학습하는 것이 중요하며
전환되었을때ㅑ만 과금되면 방식으로 변화하여 운영 가능함

-*검색
검색과 쇼핑캠페인이 꼭 운영되어야 함
*쇼핑 (일반캠페인+스마트쇼핑캠페인 :일반캠페인대비 20%이상 퍼포먼스 나옴)

언제/누구에게/어떻게 접촉할 것인지 고민

**리마케팅 목록을 생성해서 운영
잠재고객 관리자를 활용하며 유튜브 활용자이외에도 다양하게 활용가능

자사와 경쟁사 키워드를 꼭 추가하고 많이 활용할 것 같은 웹사이트나 앱을 추적할것
사이트를 추가하고 구매완료한 사람을 제외하여 믹스해서 사용


베스트 프랙티스에따라 성과에따라 오디언스를 점차 확장해나갈것을
어퍼퍼널로 서서히 확장 할 것



****
유튜브에서의 스타터팩
구글에서의 부스터팩 : 유튜브 너머의 시간을 닿도록하는

그래도 구체적인 가이드가 있었으면 좋겠죠

**크로스프로덕트 캠페인 시너지

**실제사례
1.한끼마켓 -> 검색+디스플레이캠페인
12개의잠재고객 세그먼트로 유튜브에 설정

2.센트룸
유튜브캠페인을 운영하다가 검색캠페인을 추가

미디어채널을 확장이 중욧

유튜브에서 만난 소비자를 사로잡을 스타터팩
전환하는 그 순간까지 사로잡을 부스터팩

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오후 2:57 2021-03-23

<커머스의 지속성장을 위한 두가지 디지털자산>
섭스트레이너블 그로스
유저데이터+크리에이티브 에셋
유저데이터( 광고를 통한 유저데이터&자사몰에 축적)


구글애드 플로우
1. 전환액션 추적하여 잠재고객리스트 생성
2.구글애즈를 통해 광고 집행하여 유저 데아

구글광고 예시 - 
크몽 성공사례 - 애즈로 데이터를 쌓고 유튜브 트루포액션캠페인을 셋팅
고객일치 잠재고객, 리마케팅,맞춤 잠재고객 세 종류의ㅣ 맞춤데이터를 활용하여 성과개선
1.크몽회원과 구매자 타겟
2구글애드 방문자+크몽유튜브컨텐츠 시청자대상으로광고
3. IT관련 키워드 조회자 크몽광고게재

자사몰데이터예시: 칸투칸
1.잠재고객데이터 추출하여 
최종 6개의 클러스터중 모수 크기와 성장성에따라 정리하고 
페르소나 정리 -> 트로트를 즐겨보는 힙한..중년들에게 노출


크리티브 에셋 활용하는 방법3가지
1.유튜브의 아카이브 잠재력
유저들의 소통창구 잠재력 활용
소비자 커뮤니티라는 견고한 집을 지을 수 있느 커뮤니티
예시 - 에이블리 / 3종류의 컨텐츠 제공

2.구글과함께 기존 제작된 소재를 재활용
 클라이언트고유의  이미지와 영상으 재편집하여 제공
예시 - 사뿐
총 10종의 베리에이션 영상으로 유튜브 영상제공
G-THCH 비디오 크리에이티브활용

3.크리에이터와의 협업



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오후 3:07 2021-03-23


<유튜브 판매 상품판매>
작년 8월 제작시작
공식 제휴사에서만 판매가능

1.브랜드 유튜브 상품기능 활용- 예시 / 넥슨,모나미
2.소재제작원칙 - TRUST


*크리에이터와 함께 브랜드의 광고영상 제작하는 것 CWC
ex)보령컨슈퍼 헬스케어 ->용각산 쿨
영화리뷰크리에이터 g Movie 크리에이티브 목소리 활용

*초코파이 바나나 / 빨간내복내코
*롯데렌터카x 피식대학
*신세계사이먼x양쑤  클레이아트와 목소리 활용